루메리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문의하기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
irp 1

ISA 3년 만기 후 꼭 해야 하는 절세 루틴 5단계

'이걸 더 들고 가야 하나, 깨야 하나' ✔️결론: 의무 기간인 3년을 채우는 순간 일반형은 200만 원, 서민형은 400만 원까지 세금을 안 내는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.그리고 이 타이밍을 넘겨서 계좌를 계속 놔둔다면? 이후에도 ISA 절세 혜택 자체는 유지되지만, 비과세 한도를 이미 채웠다면 절세 체감 효과는 이전보다 줄어들 수 있다.그러니 만기가 되면 미루지 말고 바로 해지해서 비과세 혜택을 챙기고, 다음 재테크를 준비하는 게 훨씬 유리하다. ISA 계좌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, 최소 3년은 보유해야 하는 이 계좌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것이 좋을지 세금을 줄이는 걸 넘어서 연말정산 때 쏠쏠한 환급금까지 챙길 수 있는 5단계를 나눠봤다. 👍1. 3년 채우고 해지하는 것이 왜 이득일까? 3년 만기..

Insight: KR(경제&시사) 2026.06.04
이전
1
다음
더보기

공지사항

  • [필독] 경제를 쉽게 풀어내는 공간
프로필사진

루메리

경제를 쉽게 설명하는 현실형 투자 블로그

  • 경제 (61) N
    • Insight: KR(경제&시사) (61) N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Copyright © AXZ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